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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관련

북한 회계법의 개념과 조항 총정리!

by mc황 2021.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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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도 회계법이란 게 존재할까요? 네네네, 당연히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각 조항들이 대한민국의 회계법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살펴봅시다.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의 회계법 2003년 3월 5일 최고 인민회의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사무위원회 정신 3628호.

 

1. 북한 회계법의 기초

제1조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의 회계》가 회의에 참석한다. 계산·분석·검증 등의 방면에서 제도를 엄격하게 확립한 질서를 유지한다. 그것은 재무상의 이익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2조 회계는 경제활동을 반영 통제 계산하는 재무인 관리의 기본 수단이다. 국가는 회계의 통일성·객관성·정확성을 보장할 시의성 제3조 회계는 관리회계와 종합 회계로 나뉜다. 관리회계는 관리 활동의 회계, 종합 회계를 포함한다. 로컬 회계, 부문 회계, 집중 회계가 포함됩니다.

 

제4조 회계업무 감독을 강화하는 것은 국가화 폐 계산제도를 수립하는 일이다. 도의 기본적인 보장 국가는 회계업무 지도체제를 수립하고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제5조 회계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회계는 조선소로서 이루어진다. 제6조 국가는 현실 세계의 발전의 필요에 따라서 회계를 실현하는 업무의 정보화.

 

2. 북한 회계법의 개념

제7조 국가는 회계 분야의 과학 연구를 강화하고 유능함을 장려한다. 역량 있는 회계 인력을 계획적으로 양성한다. 제8조 국제기구 등과의 회계 교류 협력한다. 제9조 이 법률은 회계를 담당하는 공화국의 기관, 기업, 기업, 기업에 적용된다. 그룹. 이 법은 외국인 투자 기업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제2장 회계 계산 제10조 회계는 정기적으로 자금의 변화를 기록해 결과를 결정하는 것이다. 중요한 업무 기관, 단체, 단체는 계산 단계를 정확히 설명해야 한다.

 

제11조 경영 회계의 계산은 경영 활동을 실시하는 기관, 사업소·단체에서 실시한다. 기구·기업·조직은 고정 재산·보관·도금인 금 수리, 비용 지출 및 원가 생산, 상품, 물자 화폐 재산, 채권 채무. 자금수지, 경영수지, 분배, 외화수입에 따라 지출 계산 제12조 지방회계는 지방금융기관이 계산한다. 지방 금융기관은 지방예산 잔고·재무를 계산해야 한다. 상황, 경영수지.

 

3. 북한 회계법의 중앙 회계처리

제13조 부문별 회계의 계산은 관계 중앙 기관이 실시한다. 관계 중앙 기관의 예산 잔고, 재무 상태의 계산 상황, 경영 수지. 제14조 재무회계는 은행, 보험기관이 계산한다. 현금 없이 결제, 신용, 발행 및 인출, 기타 부문별 지급 및 신용 사무는 금융기관은 다음과 같다. 보험 기구는 보험 재무상태와 보험업계를 계산해야 한다. 잔액을 계산하다.

 

제15조 중앙 회계 회계는 중앙재정 지도 기구가 담당한다. 중앙 재정 지도기관이 국가 예산 수지·재정을 계산하는 재정 상황, 경영 수지, 외환 수지, 국제 수지. 제16조 회계는 회계서류, 회계장부와 회계결산을 포함한다. 중앙 재정 지도 기구는 회계 증명서 종류를 확정해야 하는 직급과 형식 제17조 회계서류는 회계서류, 회계장부와 회계를 포함한다. 결산을 하다. 중앙 재정 지도 기구는 회계 증명서 종류를 확정해야 하는 직급과 형식

 

4. 북한 회계법상 감사

제18조 현재 계산은 원래 문서 또는 하위 단위에 기초한 회계이다. 보고하다. 법률상의 보증이 없거나 경제거래의 내용에 근거해 행해지는 초기 문서와 회계보고서는 항상 계산되는 기본 데이터이다. 나 못 쓰겠어 제19조 기관, 사업자 및 단체는 종합 및 세분화를 통해서 계산, 타임 넷 및 시스템 계산, 현물 계산 및 금액 계산하여 계산한다. 하나로 결합해야 한다.

 

제20조 기관, 단체, 단체는 현재의 계산 결과를 재검토해야 한다. 어느 곳이든 회계법상 감사는 필요하다. 현재의 계산 결과 리뷰 시간 계산 데이터와 시스템 계산 데이터, 통합 계산 데이터는 상세 계산 데이터와 비교된다. 그건 어떤 의미에서는 말해야 해. 제21조 결제는 현재 계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기관·사업자·단체가 결산 전에 누락된 거래를 등기하고 미결제 거래를 청산한다. 네, 재산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제22조 회계결산 주기는 분기, 반기, 연도다. 기관·단체·단체 제작 회계보고서 작성한 관리회계 결산서류는 회계를 통해 확인한다. 제23조 재무제표의 제출은 다음 각 호의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1) 경영회계 결산서는 현지 금융기관 및 상급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좋아요. 2 지방회계결산보고서는 상급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3) 부문의 회계는 중앙재정 지도기관에서 한다. (4) 재무회계는 관계 금융기관 및 상급기관에 대하여한다.

 

5. 북한 회계법상 재무제표

제24조 회계 보고서는 상급 주관 기관에서 비준한다. 잘못된 회계 보고서는 무효입니다. 제3장 회계분석 제25조 회계분석의 정확화는 경제상황을 파악하고 재무 계산을 정확히 계산하는 기본이다. 조건 기관, 기업, 단체는 회계분석이 필요하다. 제26조 기관 기업 단체는 자금 보증 및 재활용 경영수지예산관리를 책임지는 유형별, 통화 배럴 별, 외화수지의 유효성. 국제 수지의 분석 등이 필요하다.

 

제27조 회계분석은 재무제표에 근거한다. 필요에 따라 회계분석은 현재의 계산 데이터, 계획 및 통계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다. 업무 계산 데이터, 기술, 경제 참고 데이터 등. 그것은 재사용 가능합니다. 제28조 회계분석은 비교분석, 분류 분석 및 관련 분석을 통해 이뤄진다. 기관, 단체, 단체는 그 분석에 근거하여 그 방법을 정확하게 운용하여야 한다.

 

6. 북한 회계법상 회계검증

제29조 기관, 사업소, 단체는 회계분석을 마친 뒤 분석 데이터를 작성해야 한다. 분석 데이터는 인민경제계획을 실시하기 위한 재무 계산과 생산, 재정건전성에 사용된다. 데이터 변환 제30조 회계분석의 사이클은 순, 월, 분기, 반기, 연도이다. 제4장 회계검증 제31조 회계검증은 회계의 정확성과 합법성을 검증, 관리하는 중요한 업무이다. 회계 검증은 현지의 금융기관과 그 대리점이 실시한다.

 

제32조 회계검증은 경영회계 결산서에 대해 이루어진다. 또 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계장부와 회계서류도 열람할 수 있다. 제33조 회계검증은 회계검증기관이 한다. 필요하시면 거기로 가셔도 돼요. 제34조 회계를 관리하는 기관, 사업소 및 단체는 소정기간 내에 회계를 신청한다. 검증하다. 신청기한 확정 사업은 회계검증기관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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